음성사서함(VMS:Voice Mail Service)이란?
음성사서함은 음성 메시지를 저장하고 검색, 청취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음성사서함 가입자가 수신 불가능한 상태일 경우, 발신자가 음성메시지를 남기고, 메시지가 새로 도착했음을 가입자에게 통보하고, 가입자가 음성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함.
음성사서함 사용방법
사용자 구내전화번호를 음성사서함 4800번으로 착신전환 해야 음성사서함을 이용할 수 있으며 착신전환 후 구내전화 발신은 가능하나 수신은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된다.
![]() |
IP 전화기
|
---|---|
![]() |
일반 전화기
|
VMS의 구성
메시지 청취 (1번) | 사서함 관리 (2번) |
---|---|
1. 재 청취 | 1. 비밀번호 변경 |
2. 다음 메세지 청취 | 2. 안내문 녹음 |
3. 이전 메세지 청취 | 3. 안내문 삭제 |
4. 메세지 삭제 | 4. 연락번호 입력 |
5. 연락번호 삭제 | |
#. 전 단계 | #. 전 단계 |
자동착신전환 서비스
전화벨이 5회 울릴 때까지 응답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음성사서함으로 전환되는 서비스
※ 신청은 통신운영실(☎3712)로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