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정보시스템
학사포탈시스템
개 요
Library and Infomation Services
What is Education Matters Portal System?

학사포탈(portal)시스템은 학사관리시스템을 중심으로 사이버교육시스템, 서지정보 시스템 등 학내 각종 학사관련 정보시스템에 대한 단일 접근점을 제공합니다.
학사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
업 무
지구본 그림
· 학사관리시스템은 사용자 중심의 웹기반 서비스를 바탕으로 구축된 시스템으로 학적, 수강, 교과, 등록, 성적, 장학, 졸업, 병사 업무에 대한 모든 업무가 통합되어 구축 되었으며, 서지 정보시스템, 행정정보시스템의 인사관리 및 회계관리 모듈과의 유기적인 통합을 이루었습니다.

· 그룹(학생,교수,직원)별, 사용자별 권한을 정의하고 정의된 권한에 따른 메뉴 설정 기능을 통해 업무 권한을 제어할 뿐 아니라 조최 및 러리 대상에 대한 접근 권한을 제어할 수 있고 특히 직원 사용자의 경우는 개인별 공인인증서를 통해 접근하도록 함으로써 인터넷 환경에서의 학사정보시스템 구성원의 정보에 대한 보완을 강화하였습니다.
학생대상 서비스
자료조회
본인의 기본신상 및 학적상태 조회
학적변동
휴학(일반, 입대) 및 복학 신청
수강신청
전공별 수강편람, 수업계획서 및 교육과정 조회, 담당교수 및 강의 시간의 변경사항을 실시간 조회 및 수강신청
성적조회
성적평가 완료 후 인터넷 본인 성적 조회
전공신청
희망전공 신청 및 승인결과 조회
등록금납부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및 인터넷뱅킹 등록금 납부
납부확인서 및 교육비 납입증명서 인터넷 출력
졸업신청
졸업신청 및 사정결과 확인
교수대학 서비스
교과/수업
개인별 강의시간표 조회 및 전공별 교육과정과 수강편람 조회
과목별 수업계획서 등록 및 출력
성적
과제물 등록 및 공지사항 게시
담당 교과목 온라인 출석부 출력
수강학생 학적정보 조회
담당 교과목 온라인 성적평가
사용자 환경설정 및 유의사항
Windows Internet Exporer
· 포탈시스템은 MS Internet Exporer 6.0이상(해상도 1024 * 768)에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경우는 Exporer를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 본 시스템은 메모리 쿠키를 사용하므로 사용자 웹브라우저의 보안상태가 높게 설정되어 있거나, 개인방화벽을 설치하여 쿠키 사용을 금지한 경우는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웹브라우저 설정상태 확인 및 설정방법
웹브라우저의[도구]->[인터넷옵션]메뉴에서 보안 및 개인정보의 설정상태를 보통이하로 설정
개인방화벽(CyberWall)상태 확인 및 설정방법
환경설정 메뉴에서 쿠키 정송 차단 체크 박스를 해제
· 상기와 같이 설정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로그인이 실행되지 않을 경우는 웹브라우저의 [도구]-[인터넷옵션] 메뉴에서 임시 인터넷파일의 쿠키삭제를 실행하고 모든브라우저를 닫고 재실행 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그림
· PC방, 컴퓨터 실습실 등 부득이 공공장소에서 포탈을 사용할 경우는 사용 후 해당 쿠키가 PC에 남아있지 않도록 반드시 모든 웹브라우저를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자 PC에 바이러스가 있을 경우는 본인 뿐만 아니라 타인에게도 피해를 주므로 반드시 주기적으로 바이러스를 점검, 치료하여 주시고, 신규 바이러스 발생시에는 정보통신처의 안내에 따라 시스템패치 등을 수행하여 항상 최적의 컴퓨터 상태를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ID 및 비밀번호
학부생, 대학원생, 전문/특수대학원생 : 학번
교 수 : Y 또는 Z + 교원번호
직 원 : Z + 교원번호
초기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최소 6자 이상의 문자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포탈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되므로 시스템 관리자도 비밀번호 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사용자 문의 전화번호
☎ 02) 2123-4241, 02) 2123-3384
Quick메뉴 상단
Quick메뉴 하단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