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서비스(INFRA SERVICE)
FAC
음성사서함
음성사서함(VMS:Voice Mail Service)이란?
음성사서함은 음성 메시지를 저장하고 검색, 청취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음성사서함 가입자가 수신 불가능한 상태일 경우, 발신자가 음성메시지를 남기고, 메시지가 새로 도착했음을 가입자에게 통보하고, 가입자가 음성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함.
퇴직교원 음성사서함 신청서 다운로드(USE APPLICATION DOWNLOAD)
음성사서함 사용방법
사용자 구내전화번호를 음성사서함 4800번으로 착신전환 해야 음성사서함을 이용할 수 있으며 착신전환 후 구내전화 발신은 가능하나 수신은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된다.
IP전화기
IP전화기 이미지
- 음성사서함 착신 : Fwd + 4800 + ▶Fwd
- 착 신 확 인 : 액정화면 (CFWD - ▶Fwd) 표시
- 메시지 수신확인 (전화기 우측상단 적색램프)
- 구내 ☎ 4800 +사서함번호(전화번호) + 비밀번호(전화번호와 동일) 변경가능
- 외부 ☎ 2123-4800 + 사서함번호 + 비밀번호
- 착 신 해 지 : ▶Fwd 버튼1회 (액정화면 Call forward cancelled 표시 후 사라짐)
- 부 가 기 능 : 사서함 비밀번호 변경, 안내문 녹음, 연락 가능한 번호 입력.
일반전화기
일반전화기 이미지
- 음성사서함 착신 : 송수화기를 들고 #9(착신코드) + 4800 + 송수화기를 내려놓음
- 착 신 확 인 : 정상적인 구내 발신음 보다 빠르게 들림
- 메시지 수신확인
- 구내 ☎ 4800 +사서함번호(전화번호) + 비밀번호(전화번호와 동일) 변경가능
- 외부 ☎ 2123-4800 + 사서함번호 + 비밀번호
- 착 신 해 지 : 송수화기를 들고 ##9(착신해지코드) + 송수화기를 내려놓음
- 부 가 기 능 : 사서함 비밀번호 변경, 안내문 녹음, 연락 가능한 번호 입력.
VMS의 구성
메시지 청취 (1번) 사서함 관리 (2번)
1. 재 청취 1. 비밀번호 변경
2. 다음 메세지 청취 2. 안내문 녹음
3. 이전 메세지 청취 3. 안내문 삭제
4. 메세지 삭제 4. 연락번호 입력
  5. 연락번호 삭제
#. 전 단계 #. 전 단계
자동착신전환 서비스
전화벨이 5회 울릴 때까지 응답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음성사서함으로 전환되는 서비스
※ 신청은 통신운영실(☎3712)로 하시기 바랍니다.
Quick메뉴 상단
Quick메뉴 하단
상단으로